세종교육청 ‘온라인 겨울방학 국제 문화교류캠프’ 성료

세종교육청 ‘온라인 겨울방학 국제 문화교류캠프’ 성료

아·태 청소년, 국제 문화 다양성 체험 기회

  • 승인 2021-03-01 10:19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온라인 겨울방학 국제 문화교류캠프
세종시 중학생들과 해외 청소년들이 '온라인 겨울방학 국제 문화교류캠프'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지난달 16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온라인 겨울방학 국제 문화교류캠프'를 성료했다.

이번 캠프는 방학 중 세종시 청소년들에게 국제 문화의 다양성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지역 중학교 2학년 학생 24명과 일본, 홍콩,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청소년 27명을 대상으로 오후 8시부터 90분간 4차례 온라인 화상수업으로 진행됐다.

수업에서는 △모두가 다르지만 모두가 동등한 청소년 문화 △국제문화 다양성 이해 △지역사회에서 만나는 문화 △코로나로 달라진 일상과 국가 간 협력 등을 주제로 다양한 학생 중심 참여 활동과 소규모 그룹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해외 친구들이 코로나로 변화된 일상을 직접 찍은 브이로그를 공유하며 서로의 문화를 한층 더 깊이 있게 알아보고 경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서영 새롬중 학생은 "겨울방학을 조금 더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 캠프를 신청했는데 해외 친구들과 함께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대화도 나누면서 우정을 쌓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코로나19가 사라지면 직접 해외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캠프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주희 교육협력과장은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다양한 방식과 내용의 청소년 국제교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교육청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랑올랑 새책] 유시민 스토리
  2. [올랑올랑 새책] 블루리본서베이 '전국의 맛집 2021'
  3. FA 이소영 영입 KGC인삼공사 배구단, 새 외국인 선수 누구?
  4. 대전하나시티즌 리그 1위 수정전, 2위 이랜드와 혈전 예고
  5. [날씨] 오늘 충남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
  1.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2.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3. [카드뉴스] 4월 3주 올랑올랑 새책
  4.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5.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어드레스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