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다문화] 악기연주 통한 자녀지원, '드림키즈' 개강

[대전다문화] 악기연주 통한 자녀지원, '드림키즈' 개강

  • 승인 2021-03-24 08:27
  • 윤희진 기자윤희진 기자
드림키즈1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향이)는 3월 20일 악기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대덕구청 지원으로 아동문화예술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사업은 대덕구 거주 비다문화·다문화가정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기타와 플루트를 배우는 연중 프로그램이며 매주 토요일 전문 강사에게 한 가지씩 악기를 배우게 된다. 수업시간에 악기를 배우고 난 후 악기를 집으로 가져가 자기주도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악기를 대여해주고 있다.

드림키즈2
악기교육을 통해 정서적 감수성을 기르며 음악 한 곡 연주를 완성함으로써 성취감을 느끼며 자신감과 자존감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악기는 쉽게 완성되지 않고 꾸준히 성실해야 하기 때문에 인내심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참여 아동과 보호자들은 수업시간 전에 손 씻기와 손 소독하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하고 쉬는 시간마다 강의실을 환기하고 소독제를 뿌리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힘쓰고 있다.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제공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 '대전하나시티즌' 3연승을 노리는 이민성 감독은 어떤 비책을?
  2. 충청연고 K리그팀 승승장구 나란히 리그 상위권 안착
  3. [날씨] 내일 아침까지 충남에 비 소식
  4. 버스킹 팁박스는 수익행위?... 재능기부 아닌 ‘재능착취’ 한목소리
  5. [인터뷰] 대전 와동 2구역 강정식 조합장 "설립 5년만에 분양...조합원과 소통이 성공 비결"
  1. 대전 재개발·재건축 지역 곳곳 떠오르는 학교신설·통학로 문제
  2. 청주 민간공원 개발사업 '순항'
  3. 건양대병원 조리실 외주업체 종사자 6명 확진…직원·환자 전원 검사中
  4. 대전시 혁신도시 시즌2 공공기관 27곳 유치 본격화
  5.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첫날… 현장 곳곳서 혼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