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야구 예능 '불꽃야구'가 대전 한밭야구장(대전 FIGHTERS PARK)에서 21일 오후 5시 직관 경기를 갖는다. 18일 대전시에 따르면 이번 경기는 한밭야구장을 불꽃야구 촬영·경기 공간으로 활용하기로 한 협약 이후 시민에게 개방되는 첫 무대다. '불꽃야구'는 레전드 선수들이 꾸린 '불꽃 파이터즈'와 전국 최강 고교야구팀의 맞대결이라는 예능·스포츠 융합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21일 경기는 수원 유신고와 경기를 갖는다. 유신고는 2025년 황금사자기 준우승, 봉황대기 4강에 오른 강호로, 현역 못지않은 전직 프로선수들과의..
충청권 경제 단체들이 추석을 앞두고 대전지역 전통시장을 찾았다. 내수 침체로 활력을 잃은 지역경제에 숨통을 틔우기 위한 캠페인을 위해서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이상천 대전세종중소벤처기업청장이 취임 직후 첫 공식일정으로 민생현장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대전세종충남경제단체협의회(회장 정태희)는 지난 17일 오전 대전 서구 한민시장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상천 중기청장을 비롯해 정태희 회장(대전상의 회장), 김석규 대전충남경영자총협회장, 송현옥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장, 김왕환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
올해 고1 대상으로 전면 시행한 '고교학점제'가 학교 현장에서 혼선을 빚자, 충청권 일선 학교 29곳이 사교육 업체에 상담을 받기 위해 쓴 비용만 총 2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을 받은 고등학교 중 충남지역 학교가 전국에서 세 번째로 가장 많은데, 고교학점제가 졸속으로 추진돼 공교육 예산으로 사교육 시장 배만 불려준 꼴이 됐다는 지적이 거세다. 17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을호 의원실이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으로부터 제출받은 고교학점제 관련 학교별 사설 업체 교육(상담) 이용 현황에 따르면, 올해 전국..
충남도가 도 단위 최초로 광역복합환승센터 구축에 나선다. 18일 충남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 요청한 '천안아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개발 계획'이 17일 자로 승인됐다. 고속철도(KTX) 천안아산역은 고속철도(KTX)와 수서고속철도(SRT), 전철 1호선 등과 연결된 충청권 최대 교통 요충지로, 2028년 평택∼오송 2복선화와 향후 연구개발(R&D)집적지구 및 강소연구개발특구 등이 계획돼 있어 추후 역 이용객의 증가가 전망되는..
'제1회 대전 신채호 마라톤 대회'가 21일 개최된다. 대전 중구와 중구체육회가 주최하고 중구 육상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독립운동가 신채호 선생의 민족혼을 기리고, 지역 대표 행사인 '효문화뿌리축제'와 연계해 역사와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대회는 하프, 10㎞, 5㎞, 5km패밀리런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프코스는 단재 신채호 선생의 생가를 반환점으로 삼는다..
대전·세종·충남지역 제조기업들이 총 398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본부는 17일 대전 D유니콘라운지에서 산업통상자원부, 대전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전문무역상사 대전·세종·충남 제조기업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전문무역상사 18곳과 매칭된 지역 제조기업 42곳이 참여해 일대일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회에서는 총 398만 달러 규모의 상담(102건)이 이뤄졌으며, 지역본부에서는 255만 달러 규모의..
[유통] 대전 백화점과 아울렛서 완연한 가을 만끽해볼까
대전 유통업계가 다가온 가을을 맞이하는 프로모션과 행사로 지역민 모시기에 돌입했다. 우선 대전신세계 Art&Science는 가을이 다가옴에 따라 최대 골프 행사인 '골프 페어'와 함께 다양한 팝업과 프로모션, 사은행사 등을 준비했다. 라운딩 시즌을 맞아 18~28일 하반기 '골프 페어'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과 브랜드는 물론 할인행사 등을 준비했다. 단독 상품으로는 스와로브스키의 주얼리가 헤드에 삽입된 하이엔드..
대전·세종·충남은 18일 오후 6시부터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19일부터 다시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기압골 영향으로 대전·세종·충남에 19일 오후 6시를 기해 20일 오전 11시까지 비가 내리겠다. 이 기간 대전·세종·충남 예상 강수량은 20~60mm로 전망된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워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 14~18도)과 비슷하고,..
대전시체육회는 20일부터 21일까지 '2025 대전시민생활체육대축전'을 엑스포시민광장 및 대전 지역 각 경기장에서 개최한다. 대전시체육회가 주최하고 5개 구 체육회 및 40개 종목단체가 주관하는 이번 생활체육대축전에는 약 7000여 명의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모일 것으로 추산된다. 개회식은 20일 오전 9시 50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진행된다. 트로트 가수 조정민의 무대와 에어로빅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 공연이 준비됐다. 이와 함께 다양한 전통·..
예산군은 2025∼2026 충남·예산 방문의 해를 맞아 '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열차' 프로그램을 하반기에도 정상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충남 레트로 낭만열차'는 충청남도와 충남문화관광재단이 공동 운영하는 기획 관광상품으로 1970∼80년대 기차여행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세대별 공감을 얻고 있다. 군은 올해 상반기 총 220명이 탑승하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하반기에는 총 4차례 낭만열차가 운행되며, 관광객들은 예산역..
중도일보 스페셜
실시간 뉴스
1시간전
국립정원문화원, 담양서 개원...'K-정원도시' 시너지 기대1시간전
[현장취재]백소회에서 남성현 국민대 석좌교수(전 산림청장) 기후위기와 산림 주제로 특강2시간전
고교학점제 어디로 가나… 개선 방안 브리핑 연기·폐지 목소리는 계속2시간전
원자력연 방사선 육종 '케나프' 민관 협력으로 산업화 나선다2시간전
충북개발공사,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함께 2025 국민공감대상 수상